2017. 5. 25. 16:13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사각사각입니다. 문 정부가 들어선 이후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문제가 어떻게 해결될 지 고민인데요. 오늘은 그 문제에 대해서 조금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청년인턴제 지원금을 지원해 주고 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공제금인데요. 어떤 시스템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청년인턴제 지원금 대상 및 내용
아래 표가 아주 쉽게 설명을 해 주고 있지만, 당연히 표만 보고 이해를 바로 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청년인턴제가 생겨난 이유는 물론 청년의 실업률을 줄이고, 기업에도 이익이 되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근로자도 기업도 윈윈하는 시스템 입니다.
청년은 일을 하면서 돈을 모으고, 기업과 정부도 그 기간만큼 적립을 만들어 주어, 그 청년이 2년이상 근무 했을 시 1,200만원 플러스 알파를 갖게 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다만 청년인턴제 지원금 대상은 정해져 있는데요. 현재 만 15세이상 34세 이하인 사람만 가능합니다. 물론 취업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하죠.
위 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1에서 4번 중 한 가지에 해당 되면 돼요.
물론 청년 뿐만 아니라 기업도 참여가 가능한데요. 기업은 5인이상 근로자를 가지고 있고, 중소기업 이상이여야 하나,5인 이하도 밑에 7가지 조항을 확인해 보세요.
아래는 참여 하는 사람이 조건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청년인턴제 지원금 지원내용을 보시면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2년동안 근로자, 정부, 기업이 돈을 모아 1,200만원을 만들어 냅니다.
청년은 그 직장에서 2년동안 경력을 쌓을 수 있고, 돈도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청년의 유형에 따라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죠.
근로자도 고용하고 지원금도 받고, 일석이조가 되겠네요.
취업을 하지 못해서 고민이신 분들은 청년인턴제 지원금을 받고 일을 할 수 있도록 한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인터넷 신청만 가능하더라고요.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검색하시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링크 남겨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